메시지포괄적 인 소프트웨어가 포함 된 자동 MCU

포괄적 인 소프트웨어가 포함 된 자동 MCU

S32K3는 NXP의 S32 자동차 플랫폼을 게이트웨이 및 도메인 제어에서 영역 제어 및 에지 노드로 확장합니다.

또한 여러 애플리케이션간에 소프트웨어를 재사용 할 수있어 차량 소프트웨어 개발의 복잡성을 줄이고 Tier 1과 자동차 제조업체의 부담을 덜어줍니다.

S32K3 보안 솔루션에는 아직 개발중인 ISO / SAE 21434 표준과 향후 OEM 요구 사항을 예상하도록 설계된 하드웨어 보안 엔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
하드웨어 외에도 NXP는 타사 제공 업체와의 연계 비용과 복잡성을 줄이기 위해 자체 펌웨어 및 암호화 드라이버를 제공합니다.

펌웨어는 하드웨어 보안 엔진의 성능을 최대화하고, 악성 액세스를 차단하여 보안 하위 시스템의 무결성을 보호하고, 진화하는 사이버 보안 위협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에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.

고객은 안전 프레임 워크 소프트웨어, 핵심 자체 테스트 라이브러리, 잠금 단계 코어를 포함한 하드웨어 기능, ISO 26262 요구 사항 준수를 용이하게하는 클록 / 전력 / 온도 모니터를 포함한 기능 안전에 대한 S32K3의 시스템 수준 접근 방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또한 S32K3는 NXP FS26 안전 전력 관리 IC와 함께 발표되고 있습니다. 이 조합에는 소프트웨어 드라이버, 참조 설계 및 공동 안전 문서가 포함되어 안전 애플리케이션을위한 고객 개발 일정을 더욱 가속화합니다.

고유 한 실시간 드라이버 (RTD) 패키지는 AUTOSAR 및 독점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모두를위한 저수준 드라이버를 결합합니다. 이는 더 이상 별도의 아키텍처를 유지할 필요가없는 Tier1 및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플랫폼 재사용을 제공합니다.

RTD 패키지는 생산 등급이며 ISO 26262 표준을 준수하므로 고객 코드 검증에 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.

S32K3는 안전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. 스마트 메모리 설계를 통해 정상적인 런타임 중에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, 자동 주소 변환 기능을 사용하면 소프트웨어 재구성이 필요하지 않습니다.

이러한 기능을 함께 사용하면 재설정 후 새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즉시 전환 할 수 있으며 원래 소프트웨어는 롤백 옵션으로 보존됩니다.

S32K3 제품군은 최대 3 개의 Arm Cortex M7 코어를 사용하여 512KB -8MB 플래시의 확장 성을 제공합니다. 또한 표준 QFP에 비해 설치 공간을 최대 55 %까지 줄여주는 획기적인 MaxQFP 패키지를 제공하는 최초의 NXP MCU입니다.

S32K3의 확장 가능한 하드웨어와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의 조합은 차세대 차량 기능의 혁신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.

이제 알파 고객을 위해 S32K3 제품군의 첫 번째 제품을위한 엔지니어링 샘플, 평가 보드 및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리드 디바이스의 생산은 2021 년 4 분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.